협회업무

prev next
교육목적

전세계적으로 기후변화와 에너지절약에 대해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시점으로 최근 우리나라도 국가에너지위기상황을 해결하고자 ESCO를 보다 적극적으로 활성화하여 에너지절감에 대한 효율을 높이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에너지 절감사업 대하여 많은 기업체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그에 따라 ESCO 시장규모도 점점 증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에너지절감 사업이 증가함에 따라 그에 필요한 ESCO전문인력 확보에 어려움을 따르므로 이에 ESCO사업진행에 필요한 전문인력 양성교육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본 협회는 ESCO의 지속가능한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ESCO등록업체 및 에너지 관련 종사자들의 행정적, 기술적 능력 및 역량강화를 통해 에너지 절약사업의 신기술 개발과 에너지 절약시장의 기반을 조성하고자 합니다.

교육혜택

에너지이용합리화자금 중 ESCO투자사업에 대한 자금추천 심사 평가 진행시 ESCO법정등록 기술인력 전원이 협회 주관 ESCO교육을 이수할 경우 가점(+3)이 부여됩니다.

ESCO등록 기술인력 3인 이상이 협회교육을 이수할 경우 ESCO정책자금 추천 평가시 가점(+3)이 부여됩니다.

교육프로그램

교육은 ESCO기초교육과 실무교육으로 2개 part로 진행됩니다. 기초교육 과정은 ESCO투자사업 및 지원제도, 자금신청, 계약서 작성 등으로 진행되며, 실무교육 과정은 측정 및 검증 기법, ESCO계약서 작성, 사례, 법적판례 등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2024년 연간 교육 프로그램
분야 과정명 교육방법 교육비(천원) 2024년
정상 회원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ESCO실무과정 ESCO 실무 기초교육 2 대면 변동 변동 11~12
ESCO 실무자 역량 강화교육 1 대면 변동 변동 2
자격과정 국제 M&V전문가
PMVA교육 및 자격시험
3.5 대면 2,390 1,990 18~21 10~13 14~17
커뮤니티 M&V전문가 역량강화 세미나 1 대면 - - 27

* 세부 내용 및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